자기가 중립적인 척 하는 위장 환빠의 예



디씨역갤에 있던 찌질이들이 이글루스로 왔나보다

위 포스팅의 작성자는 이런 소리를 하고 있다.



더불어서 위 포스팅은 트랙백, 핑백, 댓글까지 완벽하게 막혀 있다. 이건 명백한 귀막고 소리지르기 신공 아닌가.

얼핏 저 포스팅만 보면 난장판을 바로잡고 싶은 진지한 열망의 표출로 볼 수도 있다.

그런데 여기서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 과연 역사밸리의 "비난"과 "욕"이 언제부터, 누구를 대상으로 시작되었는가?

그 발단은 푸른하늘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추환 이용자가 월광토끼님을 음란블로거로 몰면서 시작되었다. 사실 이는 많은 이들에게 의문이었다. 초록불님이나 야스페르츠님 등 극렬 반환 이용자들이 분명히 존재함에도, 반환은 반환이되 서양사 쪽에 주 관심이 있어 환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 월광토끼님을 타겟으로 삼은 이유가 무엇인가?

본 필자의 생각에 이는 파고 들어갈 수 있는 약점의 문제였다. 초록불님이나 야스페르츠님은 말 그대로 역사 이야기 또는 신변 잡담 정도만 포스팅했기에 따낼 수 있는 약점(저들이 생각하기에)이 언뜻 눈에 띄지 않았으나 월광토끼님의 블로그에 있는 사진과 그림들은 저들 추환의 눈에 만만한 약점으로 보였던 것이다. 이에 역사밸리와는 전혀 상관없는 논제로 인신공격을 시도한 것이 토요일 밤으로, 이들 추환의 행위는 심히 비열한 것이었다. 그러나 역사밸리 거의 전체가 투입된 대대적인 폭풍은 저들의 표적인 월광토끼님이 아니라 무리한 공격을 가한 저들 스스로를 향했다. 폭풍같은 포스팅과 댓글은 여론의 향배를 명백하게 보여주었다. 추환 푸른하늘이 저지른 불길은 자신들의 진영을 향해 번진 것이다. 그리고 싸움이 다 가라앉은 지금 이 시점에 와서 싸움판이 어쩌네 보기 싫네 어쩌네를 운운한다. 과연 이는 중립적인 것일까?

또한 태그를 보자. 위 필자는 스스로를 중립적으로 보이게 하고 싶었는지 "환빠"라는 태그를 넣었다. 그런데 문제는 이글루스에서 "식민빠"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건 추환들 뿐이라는 점이다. 이글루스의 대세는 정통 역사관에 대한 옹호이며 식민빠, 식민사관 운운하는 것은 추환들 뿐이다. 진정 중립을 추구하는 이용자가 없는 것은 아니나, 그런 이용자는 양쪽 다에서 비하적인 용어를 쓰지 않지 둘 다 비하하지 않는다.

이것으로 증거가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또 얼마든지 있다.


블로그롤은 해당 블로그 이용자가 링크한 이글루들을 보여준다. 모조리 추환 성격의 이글루들이다.


푸른하늘과 더불어 이번 사태를 주도적으로 이끌었던 추환 리얼스나이퍼와 같은 편이라고 자축하며 희희낙락하고 있다.

이것만 보아도 링크한 위 포스팅의 필자가 추환 성향을 가지고 있으면서 "자기 편"이 집단으로 비난받는 것을 보고 중립적인 척 한 마디 내뱉은 거라는 주장은 설득력을 갖는다. 벌써 한참 전부터 추환들을 비판하는 포스팅에는 늘 "이제 됐으니 그만하세요. 싸우는 거 보기 싫어요"식의 비로그인 리플이 있어왔다. 그리고 그 비로그인 리플의 IP가 거의 같다는 것도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그리고 위의 당갈옹검이라는 이용자는 그런 비로그인 리플러 중 하나가 가입하여 아이디를 만든 것에 지나지 않는다.

by 나야스 | 2010/04/26 09:50 | 떡밥에관해 | 트랙백 | 덧글(32)

트랙백 주소 : http://hiddenface.egloos.com/tb/245155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베리타스 at 2010/04/26 09:56
내용을 보고, 그 글의 태그를 다시 보면, 뭔가 어이가 가출할 기세입니다...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10:35
겨우 잡아왔습니다.
Commented by 듀란달 at 2010/04/26 10:01
추환 노릇을 하려면 제대로 하던가, 이건 박쥐도 아니고 역겹기 짝이 없군요.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10:35
나름 반박문을 올린 것을 보면 밸리를 모니터링 중인 것 같습니다.
Commented by 초록불 at 2010/04/26 10:13
그러니까 DC역갤에서 온 찌질이란...^^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10:36
말할 필요도 없을 듯 합니다.
Commented by 지브닉 at 2010/04/26 10:21
가만히 좀 짜져있으면 좋겠어요
디씨로 돌아가던가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10:36
자기네 카페도 있지 않습니까.
Commented by 들꽃향기 at 2010/04/26 10:27
적어도 저런 표현을 자중하면서 수면 아래 침잠해있다가 중립자인 척 하면 그나마 나을(?)텐데 그러지도 않으니 안습일 뿐입니다.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10:36
지나간 글들을 보면 쓴웃음을 짓게 됩니다.
Commented by Niveus at 2010/04/26 10:38
...도대체가 이건 머리만 박는 타조같은(...)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10:55
지나간 증거들은 모두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Commented by JOSH at 2010/04/26 10:47
> 다른 곳에서 놀다가 이글루수에는 역사밸리가 있어서 이곳으로 옮겨왔다. 옮겨올때는 기대좀 했었는데. 역사밸리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아하니. 진지한 토론이나 역사에 대한 고민이 없고. 오직 상대방을 비난하고 욕이나하는 분위기이다.

이 님들 만 없으면 역밸이 참 분위기 좋았는데 말이죠.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10:55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Commented by Niveus at 2010/04/26 11:06
이글루에서 가장 괜찮은 밸리였는데 올 3월쯤부터 이뭥미 OTL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11:29
앞으로는 철저히 무시합니다.
Commented by 키르님하 at 2010/04/26 14:45
말이 되는 주장을 그럴듯한 아니 믿을 만한 근거를 들어 주장을 해야 진지한 토론이나 역사에 대한 고민을 할텐데... 말입니다;
Commented by 크핫군 at 2010/04/26 10:57
Hwanbba go DC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11:05
No No go to their lair
Commented by Allenait at 2010/04/26 12:13
여기가 DC인줄 아나봐요...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12:32
그런 모양입니다.
Commented by ㅋㅋㅋ at 2010/04/26 13:23
이런 글 그만 올려라.
그리고 조상중에 환빠한테 맞아죽은 사람있냐?
그냥 뭐든지 환빠탓이네.
창피한 줄 알아야지 ㅉㅉㅉ
Commented by 나인테일 at 2010/04/26 13:29
환빠가 한 짓을 환빠 탓을 해야지 그럼 이명박 탓을 할까요.
Commented by zzz at 2010/04/26 14:33
조상중에서 역사밸리 못와서 자살한 사람있냐?

리플 못달아서 발정이 났네요.

창피한줄 알아야지.

자삭해라?
Commented by intherain at 2010/04/26 14:50
어휴 물흐리기쩌네요 그래서 니들이 안된다고요 ㅋ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20:51
먼저 그만두시면 그만 올리겠습니다.
Commented by santalinus at 2010/04/26 15:23
정말이지... 이넘들 진짜 역겹군요... 뻔히 들여다 보이는데 중립인 척 하기는 ㅉㅉㅉ , 역사밸리 물 흐려놓는게 본인들인줄 모르는 모양입니다.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20:52
물을 흐리는 게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Commented at 2010/04/26 16:00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나야스 at 2010/04/26 20:52
네 알겠습니다.
Commented by 순수한 젠투펭귄 at 2016/07/04 23:42
유투브에,
조선말의 뿌리와 조선의 역사 1 ~ 34, 보십시오 ~ ~
Commented by 순수한 젠투펭귄 at 2016/07/05 13:27
Native American - Amazing Grace (in cherokee) 유투브에 치세요.
: 체로키조선 애국가 1

유우내애이이 라앙나앙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대애이이
: 유내이랑낭 이유왜지 니가 구영대이
; 유내(오직 냇물)이 랑낭(힘차고 밝구나) 이유왜지(?)
니가(사람이) 구영대이(언덕을 맞이하게 돼)

; 오직유(唯), 힘있을랑=힘찰랑(勆), 밝을낭(朗),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나악워언조오서언 위이유우로오세애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보옹나앙
: 낙원조선 위유로세 니가 구영복낭
; 낙원조선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영(언덕을 맞이하니) 봉낭(복되고 밝구나)
 
; 즐거울낙(樂), 동산(園), 아침조(朝), 고울선(鮮), 있을유(有), 너;사람니 (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복복(福), 밝을낭(朗)

가아세애이 로오이이 우우내애치이리이 이이유우로오래애 애이나아
: 가세로이 우내치리 이유로래 애이나
; 가세로이(가쪽=바깥쪽으로) 우내치리(치우께서 안에서 다스리시니)
이유로래(이런이유 때문이래) 애이나(애가 태어나)

; 어리석을치(蚩),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우내(尤內)=치우안,
집우(宇), 안내(內), 우내(宇內)=온세상, 우내(尤內)=우내(宇內),
다스릴치(治),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자아비이내애려어 치이유우질리이 우우여어엉 내애이이우우 래애여엉
: 자비내려 치유진리 우영 내이우 래영
; 자비내려 치유(다스림이 있으니) 진리(로다)
우영(치우를 맞이해라) 내이우(내가 치우=내가 치우의 자손이로세)
래영(오시니 맞아라)

; 사랑자(慈), 슬플비(悲), 다스릴치(治), 있을유(有), 참진(眞), 다스릴리= 다스릴이(理),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맞을:맞이할영(迎),
올래(來)

왜애이일로오 니이가아 라알리이 소오리이 자아유우 조옹허엉 이이유우우
: 왜일로 니가 랄리소리 자유종헝 이유
; 왜일로(무슨일로) 니가(사람이) 랄리(랄라리=날라리=태평소)
소리(를 듣니?) 자유(롭게) 종헝(종횡=돌아 다니는) 이유(로세)

; 너;사람니(你), 스스로자(自), 말미암을유(由), 세로종(縱), 가로횡(橫),
종횡(縱橫)=거침없이 마구 오가거나 이리저리 다님,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니이가아 기이러언 뢰애지이소오리이 아아니이? 대애이일로오 니이가아
: 니가 기런 뢰지소리 아니 대일로 니가
니가(사람이) 기런(그런) 뢰지(벼락의) 소리 아니(?) 대(큰)일로
니가(사람이 아니?)
 
; 너;사람니(你), 우레=천둥=벼락뢰(雷), ~의=어조사지(之), 큰대(大)

우우나앙따앙지이 야아메애이이로오 조오저언자앙여엉 이이리이
: 우낭땅지 야메이로 조전장영이리
; 우낭(치우 밝은) 땅지(땅의) 야메이로(들과 산으로)
조전장영이리(조각품들이 길이 빛나리)

;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밝을낭(朗), ~의=어조사지(之), 들야 (野), 새길조(彫), 새길전(鐫), 조전(彫鐫)=조각품, 길장(長), 빛날영(煐)
 
조오시어언나악워언 이이뤄어지이여어 조오히이 와안메애이이대애지이
: 조시언낙원 이뤄지여 조히 완메이대지
; 조시언(좆이 얼운=남근숭배사상=제일로 좋은)낙원 이뤄지여(이루어져)
조히(좋게) 완메이대지(모두=한 산이 돼지)

; 즐거울낙(樂), 동산원(園), 모두=하나=완전할완(完)
 
유우메애이이 라앙나앙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대애이이
: 유메이랑낭 이유왜지 니가 구영대이
유메(오직 산)이 랑낭(힘차고 밝구나) 이유왜지(?)
니가(사람이) 구영대이(언덕을 맞이하게 돼)

; 오직유(唯), 힘있을랑=힘찰랑(勆), 밝을낭(朗),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나악워언조오서언 위이유우로오세애이 니이가아 구우여엉보옹나앙
: 낙원조선 위유로세 니가 구영봉낭
낙원조선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영(언덕을 맞이하니) 봉낭(복되고 밝구나)

; 즐거울낙(樂), 동산원(園), 아침조(朝), 고울선(鮮), 있을유(有), 너;사람니 (你), 언덕구(丘), 맞을:맞이할영(迎), 복복(福), 밝을낭(朗)


Native American - Amazing Grace (in cherokee)2 유투브에 치세요.
: 체로키조선 애민가 2

우우내애 라아나아 이이유우왜애지이 니이가아 구우여어해애이이
: 우내 라나 이유왜지 니가 구여해이
; 우내(온세상=치우 안) 라나(살고 태어나니) 이유(가) 왜지(?)
니가(사람이) 구여해이(거저 줘라)

; 어리석을치(蚩), 더욱우(尤)=치우(蚩尤)=치우천왕, 우내(尤內)=치우안,
집우(宇), 안내(內), 우내(宇內)=온세상, 우내(尤內)=우내(宇內),
다스릴이=다스릴리(理), 말미암을유(由), 너;사람니(你), 건지다: 돕다:구원할구(救), 줄여(與), 구여(救與)=거저주다

나악워어조오여어 위이유우로오세애 니이가아 구우여어해애이이
: 낙워 조여 위유로세 니가 구여해이
; 낙워(즐거이) 조여(줘라) 위유(위에 있음이)로세
니가(사람이) 구여해이(거저 줘라)

; 즐거울낙(樂), 있을유(有), 너;사람니(你), 건지다:돕다:구원할구(救),
줄여(與), 구여(救與)=거저주다



저작권등록 되어있고요, 비상업목적으로 마음껏 쓰십시오.


이선원입니다. 010-2494-5484



유투브에,

조선말의 뿌리와 조선의 역사 1 ~ 34, 보십시오 ~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